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남원시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발전에 헌신한 분들을 위한 최고 영예의 상 제31회 남원시민의 장 후보자를 오는 7월 14일부터 8월11까지 공개 모집(추천) 한다.
남원시민의 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시 발전에 기여한 분들을 기리기 위해 총 6개 부문으로 나누어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문화장(교육,예술,언론 등 향토문화 발전에 기여한 분) ▲체육장(남원체육 진흥 및 위상 제고에 기여한 분) ▲효행장(부모를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미풍양속을 실천하여 주민의 칭송을 받는 분) ▲봉사장(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귀감이 되는 분) ▲산업노동장(지역경제 활성화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분) ▲애향장(출향인으로서 고향의 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한 분)으로 부문별 1명씩을 선정할 계획이다.
후보자 추천 자격은 남원시에 거주하거나 출신자로 해당 분야에서 뛰어난 공적이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각 사회단체장, 유관기관장, 시청 관과소장 및 읍면동장 등 추천권자의 추천을 통해 시청 행정지원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각 부문별로 추천 접수된 후보자들에 대하여 오는 8월까지 공적 내용에 대한 현지 실사 후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처 9월까지 부문별로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 후 10월경 흥부제 기념식에 수여 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적극적인 추천이 숨은 영웅들을 발굴하고 그분들이 헌신에 합당한 예우를 표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시민의 장 추천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여 남원의 아름다운 가치를 함께 빛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