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진천교육지원청은 14일, 진천교육지원청 시청각실에서 공립 단설유치원 및 공립 초·중·고등학교 교감,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 관리자 청렴 교육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리자들이 공직자로서의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직장 내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에 재직 중인 윤수성 행정사무관(청렴전문강사)이 맡아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강의했다.
윤 강사는 주요 법령의 핵심 내용과 실무에서 유의해야 할 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며, 청렴한 공직생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은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최홍기 교수가 강사로 나서 ‘직장 내 괴롭힘 개념 이해 및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조직 내 괴롭힘의 정의와 유형,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을 중심으로 강연이 이루어졌으며, 참여자들의 공감과 경각심을 이끌어냈다.
진천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공직문화가 현장에 뿌리내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강석 교육장은 “관리자들의 청렴 의식과 인권 감수성이 조직의 문화를 이끌어가는 핵심”이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명품진천교육’을 실현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