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충남 청양군이 2026년 1월 1일자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군청 내 주요 부서 및 읍·면 기관의 보직 이동과 승진, 신규 임용 등을 포함해 총 185명의 인사를 포함하고 있다. 임용장 교부식은 지난 12월 23일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정기인사는 승진 및 보직 부여, 신규 임용, 교육파견 등을 포함하여 조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승진 인사_김필규 청양읍장을 비롯해 오성환 맑은물사업소장, 김용구 재무과장 등 총 29명이 승진했다.
보직 부여_박혜리 통합돌봄과 희망복지팀장, 최수찬 투자유치과 산단조성팀장 등 7명이 새 보직을 맡았다.
신규 임용_지방사회복지서기보, 지방농촌지도사, 지방공업서기보 등 신규 임용후보자 10명이 공직생활을 시작한다.
교육파견_송정호, 한선진, 한진희 등 4명이 직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교육파견에 나선다.
퇴직·공로연수: 한성희 청양읍장 등 2명이 공로연수에 들어갔고, 최정열 등 4명이 정년·명예퇴직했다.
부서별 주요 이동
청양읍_김필규 청양읍장 승진, 청양읍 관련 다수 공무원 보직 변경.
농업기술센터_류원균 센터소장 임명, 안대환 기술보급과장 등 승진.
문화체육과·환경정책과_박동순 문화체육과장, 오수환 환경정책과장 등 인사 이동.
보건의료원_윤미경 보건의료과장, 한현택 지역의료과장 등 보직 변경 및 승진.
통합돌봄과_양정아 경로복지팀장, 신경구 통합돌봄팀장 등 보직 조정.
군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공직자의 사기 진작과 부서 간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 행정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사는 군청 내부 전산망과 각 부서 게시판을 통해 상세 명단과 발령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