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지역의 작가, 예술가, 독서문화 활동가 등 인재를 발굴해 작은도서관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녪년 작은도서관 지역강사 연계사업’에 참여할 지역강사를 모집한다.
‘작은도서관 지역강사 연계사업’은 2021년부터 추진하여 시민들이 작은도서관에서 지역의 작가, 예술가, 독서문화 활동가와 만나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 인기 사업이다. 특히 2025년에는 약 1,200명의 시민이 참여해 독서문화 확산과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오는 28일 10시 중앙도서관에서 참여하고자 하는 강사들을 위해 모집 전 ‘강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사업 취지와 신청서 작성방법 등을 설명하여, 지역 작가, 예술가, 독서문화 등 다양한 역량을 가진 강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2026년도 지역강사 연계사업에 참여하여 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인재들은 오는 29일부터 2월 10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2월 26일에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강사를 대상으로 박람회 형식의 프로그램 설명회인 ‘지역강사박람회’를 금촌다목적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를 통해 지역 강사가 작은도서관 및 도서관 유관기관과 연계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임봉성 파주시 중앙도서관장은 “파주시의 실력 있는 작가, 예술가 및 독서문화 활동가들이 작은도서관과 만나 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작은도서관에서 만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일상이 더욱 풍요로워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