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9월 12일, 동두천자연휴양림 어울림관에서 '2025 탐구수업공동체 연계 에듀링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가평,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 연천, 의정부, 포천 등 경기 북부 3권역 탐구수업공동체 교원을 대상으로 열리며, 교사들의 탐구·토론 수업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 중심의 수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 주제는“수업과 탐구를 잇다, 에듀링크 워크숍”으로, 송양고 권현숙 수석교사가 토론 수업의 실제와 그룹별 실습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권역별 탐구수업공동체 운영 사례를 발표하며, 현장에서의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 단위 탐구·수업·토론 역량 강화 ▲토론 교육 모델 발굴 ▲학생들의 자발적 질문과 탐구, 토론이 일상화되는 수업문화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탐구수업공동체’는 질문과 탐구가 일상화되는 수업·평가를 연구 및 실천하는 교사 학습 공동체로서 교사의 자발성에 기반하여 깊이있는 수업 혁신을 이끌며 학교·지역·도 단위로 활동하고 있다. 깊이있는 수업 확산을 위해 교과별 또는 수업 주제별 연구 활동으로 수업 역량을 제고하고,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수업 모델을 개발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정모 교육장은 “이번 에듀링크 워크숍은 교사들에게는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의 장이 되고, 이런 배움이 교실의 우리 학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스스로 탐구하며 친구들과 토론하는 즐거움을 키워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질문과 탐구, 토론 수업 속에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