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12월 13일 대가야문화누리 가야금홀에서 '2026년 고령군 청소년 해외어학연수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연수에 참여할 학생과 학부모 약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현지 생활 수칙, 안전 교육 등을 제공했다.
또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연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연수는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에서 진행되며, 18박 20일간의 일정으로 오는 2026년 1월 6일부터 시작된다.
총 32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연수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우수한 어학연수 환경 속에서 집중 영어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성현덕 이사장은 "이번 연수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글로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교육격차 해소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령군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학생들에게 영어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이해와 협력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6년 고령군 청소년 해외어학연수’는 올해는 처음으로 실시되는 현지 집중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관내 중학생 32명으로 원어민과의 집중 영어 교육과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