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 |
사단법인 새시대노인회 경기도총회(총회장 김용철)는 2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경기지역 시·군 지회장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문부촌 이사장의 개회사와 김용철 경기도총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김용철 총회장은 "먼 길 마다 않고 오늘 여기까지 오셔서 경기도 발대식을 축하해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저는 오늘 말할 수 없이 감개무량합니다. 우리 새시대노인회가 우리 사회의 곳곳을 어루만져 건강한 사회로 탈바꿈 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문부천 이사장은 "젊은 세대를 위한 기성 세대의 배려와 봉사를 통해 노인들의 위상을 높이자"며, "노인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곱게 늙어가는 노인, 추하게 늙어가는 노인. 우리 새시대노인회는 곱게 늙어가는 노인이 되도록 노력합시다"고 제언했다.
이날 문부촌 전국 중앙회 이사장과 경기도총회 김용철 총회장 그리고 경기도총회 홍보국장으로 위촉된 경기뉴스원 유형수 대표와 전국·광역시·시도총회 총회장과 여성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경기도총회 발대식을 축하하기 위해 김진표 국회의장, 김승원(수원시 갑), 백혜련(수원시 을), 김영진(수원시 병), 박광온(수원시 정), 임종성(광주시 을), 임오경(광명시 갑), 양기대 (광명시 을) 국회의원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태영 경기부지사, 임병택 시흥시장, 김호겸 경기도의원(수원5) 등이 축하와 축기를 보내왔다.
임종성 의원이 축사를 통해 "2024년도에는 경기도 차원에서 경제적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는 발언을 하자 참석자들이 환호했다.
끝으로 김용철 총회장은 "새시대노인회는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육체적으로 건강한 새 시대의 노인이 되자"며 "우리들의 책임과 진실한 봉사를 행동으로 하자"고 말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