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중단은 없다" 홍성군, 민원시스템 장애 대응 현장 점검

  • 등록 2025.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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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 대응·현장 점검으로 주민 불편 최소화 총력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홍성군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민원서비스 장애에 대응하기 위해 주말 동안 관련 부서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하고, 29일 아침에는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장애 상황과 대응 방안을 부서별로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대책회의 직후 군청 민원실과 홍성읍·홍북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장애 발생 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응 체계를 확인하고 개선점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

 

이 군수는 무인민원 발급기를 직접 이용해 서류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민원 담당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시스템을 통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수기 접수 등 즉시 대안을 가동해 민원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군은 민원시스템의 정상 가동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현장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국가전산망 장애는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주말부터 가동한 비상 대응 체계를 강화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군은 앞으로도 상시 대응 체계와 현장 중심 행정을 강화해, 안정적이고 끊김 없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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