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민호민관, 시민 소통 행보 지속 “호민관은 시민의 조력자”

  • 등록 2025.09.21
크게보기

일상 속 불편까지 직접 챙기며 시민 목소리 경청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지난 7월 1일 제6대 시흥시민호민관으로 취임한 박명기 호민관이 시민들과의 현장 소통을 넓혀가고 있다.

 

박 호민관은 행정기관의 위법ㆍ부당한 처분이나 불합리한 제도로 권리가 침해된 고충민원 현장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지속적·반복적 민원 현장까지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 동 유관 단체장과의 만남을 통해 호민관 제도를 알리고, 지역 고충 민원을 직접 청취했다. 또 동네관리소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며 주민들의 생활 현장에서 나타나는 어려움과 반복 민원 사례를 공유하는 등 현장 소통에 힘을 쏟고 있다.

 

박명기 시흥시민호민관은 “그동안 고충 민원의 사후 처리가 중점이었다면, 이제는 민원 당사자 간 소통과 상담, 조정을 통한 사전 예방 역할도 중요하다”라며, “시민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생활 속 상담창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Copyright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Corp. All rights reserved.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393번길 23E-mail : rtnews@naver.com대전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 201화성 : 경기도 화성시 동탄중심상가2길 8등록번호 : 경기,아53644 | 등록일 : 2023-06-05 | 발행인/편집인 : 유형수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유형수) | 전화번호 : 031-706-2080ㅣ010-9917-9500Copyright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