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평창군 공공실버복지회관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회관 회원과 고령자 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및 건강관리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 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스럽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건강 체크, 영양상담, 혈압·혈당 측정 등 건강관리 체험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는 노인복지 사업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우리 군에서 추진 중인 ▲평창군 이·미용 지원사업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어르신 병원 동행 서비스 ▲응급 안전 알림서비스 ▲공공 이불 빨래방 운영 등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소개하고, 관련 안내자료도 배부했다.
이효석 평창군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 공공실버복지회관은 앞으로도 맞춤형 행사와 더불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